유형 세분 민원주체 처리부서 비고
안전 및 보안 기내난동 항공사 기장 및 승무원 (국내)공항경찰대, 국토교통부 500만원히하벌금

1년이하 징역, 1000만원이하 벌금
(도착국)기착지 경찰 현지국 법령처벌
납치테러협박 일반국민 누구나 공항경찰대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벌
항공사서비스 불만 고객센터 웹사이트(고객의말씀)/전화(고객서비스팀)/기내서신/방문(공항내 카운터 또는 안내데스크) 현장실무부서에서 우선적으로 해결

미해결사항은 고객서비스팀에서 관리
문의는 당일, 불만사항은 내용에 따라 다르게 처리됨

정해진 피해처리기한없음

문의나 불만을 받은 자체 부서에서 우선적으로 해결

미해결시 고객서비스 관련팀으로 접수되어 해결

인터넷불만접수시 모든 내용 비공개
공항서비스 불만 공항이용객 웹사이트(고객의 소리)/콜센터/공항내 카운터 또는 안내데스크 VOC시스템활용 담당부서에게 통보

24시간 이내 담당부서별 해결후 고객에게 통보
등록 후 48시간 이내 회신,

접수 및 회신 완료의 진행사항 SMS, e-mail을 통해 고지. e-mail 혹은 전화로 만족도 조사 실시 등